반응형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만들기 트리거 입문] 조건(상태)(Conditions) 트리거를 알아보자.

= 트리거의 조건과 결과값의 트리거가 있는데 이 중 조건값(상태값)의 트리거를 배워보겠습니다.

 첫번째 글입니다.




▲ 기본적인 조건은 플레이어를 '1플레이어'로 예로 들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건 트리거 : ACCUMULATE, ALWAYS, BRING, COMMAND, COMMAND THE LEAST, COMMAND THE LEAST AT, COMMAND THE MOST, COMMAND THE MOST AT, COUNTDOWN TIMER, DEATHS, ELAPSED TIME

 나머지는 두번째 게시글 참고...





사진을 예로 들어 각각의 조건 트리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ACCUMULATE (뜻: 모으다, 축적하다)

-> 해당 플레이어가 최소 1의 미네랄을 모았다면... 

 : 해당 플레이어가 1이상의 미네랄을 가지고 있다면 조건 트리거가 실행됩니다. 이는 미네랄이나 가스를 이용해 유닛을 구입할 수 있는 트리거를 만들 수 있는 경우입니다.







ALWAYS (뜻: 항상, 언제나)

-> 항상 이 조건 트리거는 성립한다.

 : 조건 트리거를 무시할 수 있는 트리거입니다. 이 트리거를 사용할 경우 액션 트리거만 시행됩니다. 이는 조건 없이 유닛을 계속 생산할 수 있는 블러드 유즈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BRING (뜻: 가지고 다니다, 데려오다)

-> 해당 플레이어의 x마리의 유닛을 location 장소에 위치할 경우

 : 예를 들어 1플레이어의 2마리의 시민이 지정된 로케이션 지역에 있을 경우 조건 트리거가 성립됩니다. 이는 유즈맵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몇마리의 시민으로 유닛을 뽑을 수 있는 트리거를 만들 수 있습니다.







COMMAND (뜻: 지휘하다, 명령하다)

-> 해당 플레이어의 X마리의 유닛을 지휘할때...

 : 위의 BRING 조건 트리거와 같은 명령어지만 BRING은 위치를 지정할 수 있고 COMMAND는 지정할 수 없습니다. 해당 플레이어의 1마리의 영웅마린이 사살되면 게임이 끝나거나 빌딩을 모두 처리하면 게임이 끝나는 밀리맵에서 볼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COMMAND THE LEAST (뜻: 가장 적은 지휘자)

-> 해당 플레이어가 유닛을 가장 적게 가지고 있으면...

 : 전체 플레이어 중에서 특정 유닛이 다른 플레이어보다 가장 적게 가지고 있는 경우를 뜻합니다. 많이 사용하지 않는 명령어 중 하나입니다.







COMMAND THE LEAST AT (뜻: 가장 적은 지휘자)

 : COMMAND THE LEAST와 같은 명령어지만 로케이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 지역에 유닛이 가장 적은 플레이어를 뽑습니다.







COMMAND THE MOST (뜻: 가장 많은 지휘자)

 : COMMAND THE LEAST의 반대 역할을 하는 트리거입니다. 그 유닛이 전체 플레이어에서 적은 플레이어를 뽑습니다.







COMMAND THE MOST AT (뜻: 가장 많은 지휘자)

 : COMMAND THE MOST에서 로케이션을 설정할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COUNTDOWN TIMER (뜻 : 시간 카운트다운)

-> 정한 카운트에 이르면...

 : 최소, 최대, 정확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반복 트리거(PRESERVE TRIGGER)가 없으면 무효하겠지만 있다면 예를 들어 At Least는 30초이하때 이 트리거가 만족하는거고, At Most는 30초부터 이 트리거가 만족하는거고, Exactly는 30초에만 트리거가 만족하는겁니다. 이는 디펜스맵에서 보았을 때 처음 적들이 나오는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DEATHS (뜻: 죽음)

-> 해당 플레이어가 X개의 유닛을 잃어버리면...

 : 만약에 해당 플레이어가 3마리의 저글링을 잃어버릴 경우 만족하여 트리거를 실행하는 명령어입니다. 많이 사용하지 않는 조건 트리거중 하나입니다.







ELAPSED TIME (뜻: 경과 시간)

-> 게임 (시나리오) 상에서 해당 시간이 지날경우...

 : 예를 들어 최소 5초가 지날 경우 또는 최대 5초가 지날 경우, 정확히 5초일 경우를 선택해서 조건 트리거를 만족하는 명령어입니다. 위의 COUNTDOWN TIMER는 게임 화면 상단 초를 말하는거고, 이 조건 트리거는 시나리오상의 해당 시간을 말합니다. 이는 시간이 흐를 경우 유닛이 자동생산할 수 있게하는 트리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두번째 글 바로가기 → http://usefull.tistory.com/669





반응형
Posted by 제3인생자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