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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만들기 기초] 트리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두번째!!

= 유즈맵을 제작할 때 반드시 필요한 부분인 트리거를 기초적인 부분부터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첫번째에 이어서 두번째 글 입니다.






첫번째 글 http://usefull.tistory.com/294 에 이어서 두번째 트리거 기초강의 입니다.


첫번째 기초강의에서 전하고자 하는 것은 게임 시작시 지급되는 자원을 의미하는 트리거를 알아보았구요.

이번 두번째 강의는 밀리맵의 구성 트리거중 하나인 모든 빌딩을 부수면 게임이 끝나는 트리거를 알아보겠습니다.


1. Scenario > Triggers... 를 클릭합시다.






2. 트리거 창이 뜰겁니다.


여기서 위 사진처럼 화살표에 위치한 두번째 트리거를 클릭하거나 옆 버튼 Modify..를 클릭합시다.






3. 트리거 속성이 뜰겁니다.

Players 탭메뉴에는 All players로 체크되어있네요.

이 뜻은 다 아시겠죠? 해당 트리거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적용된다는 말이라는거...






4. 다음 Conditions 상태 탭메뉴로 넘어갑시다.

하나의 상태 트리거(컨디션 트리거)가 적용되는 걸 보실수 있습니다. 한번 클릭해봅시다.






5. 새로운 창이 더 뜨는데 트리거 속성이 COMMAND입니다. 

COMMAND는 번역하면 '명령'인데 위 사진처럼

첫번째 Current player와 at most 0, buildings의 의미를 봅시다.



Current player는 저번강의에 알려드렸는데 '해당 플레이어'를 나타냅니다.

at most 0 '최대한'의 뜻입니다. (즉, 최대 0)

buildings는 빌딩을 의미합니다.


다시말해 번역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빌딩이 최대 0개이면....' 라는 뜻을 가집니다.







6. 다음 Actions 트리거에서 체크된 액션 트리거를 클릭합시다.






7. 이 DEFEAT 액션 트리거는 파란글씨(선택하는 글씨)가 없네요.


이 트리거의 의미는 무엇이냐면... 예를 들어 밀리맵에서 모든 빌딩이 파괴되면 어떤 창이 뜨나요??

파란 메시지에 '당신은 졌다' 하면서 OK누르면 결과창이 뜨면서 게임을 끝내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이런 패배 창이 뜨기 위해 만든 액션 트리거입니다.


이 트리거가 없으면 게임을 무한정 끝낼 수 없어서 꼭 만드셔야 합니다.


다음 세번째 트리거 기초강좌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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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제3인생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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