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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만들기 기초] 트리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첫번째

= 유즈맵을 제작할때 반드시 필요한 트리거를 간단하게, 쉽게 알아보고 넘어가보자!




이제까지 기초적인 유즈맵 강의는 끝나고 본격적인 강의가 시작되기전에 앞서 '트리거'에 대해 많은걸 배우실건데 이번 강의는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트리거는 '액션'이라고 보기도 하구요. 유즈맵을 하실때 뭐. 유닛이 이동된다든가 갑자기 죽는다든가, 유닛이 생긴다든가 라는 많은 액션들을 보실 수 있었습니다. 이런 행동을 만들기 위해선 트리거를 이용합니다.




1. Secnario > Triggers...를 클릭하세요.





2. 그러면 이러한 창이 뜰겁니다.

위 사진에 Triggers쪽에 보시면 3개의 트리거가 있습니다.


저 3개의 트리거는 맵이 실행되는 동시에 실행이 되는 액션들인데 일단 첫번째 트리거부터 봅시다.

클릭해주세요.


나머지 2,3번째 트리거는 다음 강의에서 봅시다.






3. 클릭하면 또 다른 창이 뜹니다. 이 트리거를 작동시킬 플레이어를 선택하는 곳입니다.

1플레이어만 작동시키려면 Player 1로만 체크! 모든 플레이어에게 작동하려면 All Players 체크, 각 그룹에 작동시키려면 Force1...에다 체크! 

팀 그룹 설정방법은 http://usefull.tistory.com/31에 나와 있습니다.






4. 그다음 위 사진처럼 화살표에 있는 Conditions를 눌러봅시다.

그러면 Always에 체크되어있는 또 다른 탭이 보일겁니다. 

이 곳을  Conditions Trriger 컨디션 트리거라고 합니다.



여기는 ... 행동을 취할 경우 또는 그(...) 행동이 시작된 경우 라고 해석하시면 될거같네요.

여기는  '...'을 수정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거같네요.






5. 한번 옆에 있는 New 버튼을 눌러봅시다.


그러면 여러개의 선택구문이 나옵니다. 이중에 ALWAYS를 눌러봅시다.

ALWAYS가 한글로 '항상'입니다. 뜻 그대로입니다.


'...' 행동을 취할경우 → '항상' 행동을 취할경우 이 트리거는 작동됩니다.

(...를 항상으로 고쳐봅니다.)





6. 다음 Actions로 넘어갑시다.

Conditions옆에 있는 Actions로 넘어가보세요.


 또 다른 탭이 보입니다.  저 체크된 문구를 클릭하거나 옆에 Modify..를 클릭하세요.


(이 곳을 Actions Trriger 액션트리거라고 합니다.)






7. 창이 하나 더 뜹니다. New Action창이네요.

SET RESOURCES를 해석하면 자원 얻기라는 말인데요.

Current player는 해당하는 플레이어를 뜻하고, Set to는 초기 설정, 숫자 50은 50, Minerals는 미네랄을 의미합니다.

Current player를 클릭하면 다른 플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어요. 그러면 그 해당 플레이어만 이 액션 트리거를 작동시킵니다.

Set to를 클릭해보면 Add와 Subtract가 있는데 Add는 가지고 있는 자원의 더해서 지급한다는 말이구요. Subtract는 Add의 반대말 지출한다는 의미입니다.

즉, 이 액션 트리거의 뜻은 해당하는 플레이러를 50미네랄 초기설정합니다. 라는 뜻입니다.



다시말해서 액션은 전 Condition(행동을 취할경우)에 마무리를 의미합니다.

''항상' 행동을 취할경우 ~를 한다.'에서 '~를 한다'를 의미한다는거죠..




다음 강의는 두번째 트리거를 배워보도록 합시다.


 벌써 위 3개의 트리거를 번역해 보시거나 이해빠르신분들 있으실텐데 

참고로 말하자면, 3개의 트리거만 있으면 밀리맵의 초기설정이라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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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제3인생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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