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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만들기 기초] 트리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두번째!!

= 유즈맵을 제작할 때 반드시 필요한 부분인 트리거를 기초적인 부분부터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첫번째에 이어서 두번째 글 입니다.






1. 두번째 글 http://usefull.tistory.com/391 에 이어서 세번째 트리거 기초강의 입니다.


두번째 트리거 글에서는 빌딩이 모두 부셔지면 게임이 지는 메시지창을 띄워 나가지는 트리거를 알아보았는데요. 요번에는 반대로 적들의 빌딩을 모두 부시면 승리하는 트리거를 만들어보겠습니다.



1. Scenario > Triggers... 를 클릭합시다.






2. 트리거 창이 뜰겁니다.


여기서 위 사진처럼 화살표에 위치한 세번째 트리거를 클릭하거나 옆 버튼 Modify..를 클릭합시다.








3. 트리거 속성이 뜰겁니다.

Players 탭메뉴에는 All players로 체크되어있네요.

All Players의 의미는 저번에 알려주어 넘어가겠습니다...








4. 다음 Conditions 상태 탭메뉴로 넘어갑시다.

하나의 상태 트리거(컨디션 트리거)가 적용되고 있는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한번 클릭해봅시다.







5. 새로운 창이 더 뜨는데 트리거 속성이 COMMAND입니다. 

사진에 나와있는 Non Allied Victory Players는 언급을 안했는데 이 뜻은 '동맹 승리 체크가 안된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6. 여기까지 내용은 저번 두번째 강의와 비슷합니다. 자세한건 위 링크(저번 강의)를 참조하세요.

다음 Actions 트리거를 봅시다. 저 체크된 트리거를 클릭하세요








7. VICTORY 라는 액션 트리거인데 이 트리거는 승리한다 라는 메시지를 띄워줍니다.

띄워주고 게임을 끝내는 트리거입니다.

유즈맵을 만들때 꼭 필요한 상태 트리거중 하나입니다.








8. 이로서 3개의 트리거를 봤는데 이 3개의 트리거가 완성되면 밀리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트리거를 이제부터 자세히 배울텐데 저는 Conditions 트리거를 상태 트리거라고 부르고, Actions 트리거를 액션 트리거로 부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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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제3인생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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