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만들기 트리거 입문] 액션(행동)(Actions) 트리거를 알아보자. #2

= 트리거의 조건과 결과값의 트리거가 있는데 이 중 액션값(결과값)의 트리거를 배워보겠습니다.

 두번째 글입니다.



▲ 기본적인 조건은 플레이어를 'All players'로 예로 들어 알려드리겠습니다.



▲ 그리고 조건 트리거에선 Always(항상 사용)를 이용해 설명하겠습니다.




조건 트리거 #2 : LEADER BOARD (POINTS/RESOURCES), LEADER BOARD GOAL (CONTROL AT LOCATION/CONTROL/KILLS/POINTS/RESOURCES), LEADERBOARD COMPUTER PLAYERS, MINIMAP PING, MODIFY UNIT ENERGY, MODIFY UNIT HANGAR COUNT, MODIFY UNIT HIT POINTS, MODIFY UNIT RESOURCE AMOUNT, MODIFY UNIT SHIELD POINTS




사진을 예로 들어 각각의 조건 트리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LEADER BOARD (POINTS) (뜻: 리더 보드 (포인트편))

-> 포인트에 따라 순위표를 보여줍니다.

 :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순위표를 보여줍니다. 특정 유닛을 킬할 경우 플레이어 순으로 순위표가 보입니다. label은 순위표 제목입니다.







LEADER BOARD (RESOURCES) (뜻: 리더 보드 (자원편))

-> 많이 소유한 자원(미네랄, 가스)에 따라 순위표를 보여줍니다.

 :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순위표를 보여줍니다. 자원을 많이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 순으로 순위표가 보입니다. label은 순위표 제목입니다.








LEADER BOARD GOAL (CONTROL AT LOCATION) (뜻: 리더 보드 (위치 제어편))

-> 해당 유닛을 해당 위치에 숫자에 가장 근접한 플레이어를 순으로 표시합니다.

 :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순위표를 보여줍니다. 해당 숫자에 가장 근접한 플레이어 순으로 순위표가 보입니다. label은 순위표 제목입니다.







LEADER BOARD GOAL (CONTROL) (뜻: 리더 보드 목표지점 (제어편))

-> 해당 유닛의 수가 숫자에 가장 근접한 플레이어를 순으로 표시합니다.

 :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순위표를 보여줍니다. 해당 유닛이 해당 숫자에 가장 근접하게 위치한 플레이어 순으로 순위표가 보입니다. label은 순위표 제목입니다.







LEADER BOARD GOAL (KILLS) (뜻: 리더 보드 목표지점 (죽인 횟수편))

-> 해당 유닛을 죽인 수가 숫자에 가장 근접한 플레이어를 순으로 표시합니다.

 :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순위표를 보여줍니다. 해당 유닛의 킬 수가 해당 숫자에 가장 근접하게 위치한 플레이어 순으로 순위표가 보입니다. label은 순위표 제목입니다.







LEADER BOARD GOAL (POINTS) (뜻: 리더 보드 목표지점 (포인트편))

-> 특정 유닛을 킬한 포인트가 해당 숫자에 가장 근접한 플레이어를 순으로 표시합니다.

 :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순위표를 보여줍니다. 특정 유닛의 킬 수로 얻은 포인트가 해당 숫자에 가장 근접하게 위치한 플레이어 순으로 순위표가 보입니다. label은 순위표 제목입니다.







LEADER BOARD GOAL (RESOURCES) (뜻: 리더 보드 목표지점 (자원편))

-> 해당 자원이 해당 숫자에 가장 근접한 플레이어를 순으로 표시합니다.

 :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순위표를 보여줍니다. 보유한 자원이 해당 숫자에 가장 근접하게 위치한 플레이어 순으로 순위표가 보입니다. label은 순위표 제목입니다.







LEADERBOARD COMPUTER PLAYERS (뜻: 리더보드 컴퓨터 플레이어)

-> 순위표에 컴퓨터(AI)를 표기할지 설정합니다.

 : Enable (활성화), Diasble (비활성화), Toggle (활성화 될 땐 활성화, 비활성화 될 땐 비활성화)를 설정하여 컴퓨터 플레이어를 순위표에 표시할지 지정합니다.







MINIMAP PING (뜻: 미니맵 핑)

-> 미니맵으로 해당 위치에 PING을 지정합니다.

 : 가끔 유닛이 공격 받을 때나 업그레이드 등이 완료될 때 미니맵에 초록색 또는 빨간색 핑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설정하는 트리거입니다.






MODIFY UNIT ENERGY (뜻: 에너지 수정)

-> 해당 위치에 해당 플레이어의 X개의 유닛의 에너지를 X퍼센트로 설정합니다.

 : 특정 유닛들의 마나를 100%로 유지시키는 경우 이 트리거를 이용합니다.







MODIFY UNIT HANGAR COUNT (뜻: 행거 개수 변경)

-> 해당 위치에 플레이어가 소유한 X개의 유닛의 부속유닛을 X개를 지급합니다.

 : 부속 유닛이란 리버의 스크랩, 캐리어의 인터셉터를 예로 들 수 있겠네요.







MODIFY UNIT HIT POINTS (뜻: 체력 변경)

-> 해당 플레이어의 X개의 유닛의 체력을 X%로 설정합니다.

 : 유즈맵에서 특정 위치에 유닛을 이동하면 갑자기 에너지가 깎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럴 때 설정하는 트리거입니다.







MODIFY UNIT RESOURCE AMOUNT (뜻: 보기)

-> 해당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의 X개(앞)의 자원의 양이 X개(뒤)가 됩니다.

: 자원의 양을 조절하는 트리거로서 플레이어가 가진 자원이 아니라 모든 플레이어의 미네랄 또는 가스의 총량을 변화시킵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를 All players로 변경해야 작동됩니다.







MODIFY UNIT SHIELD POINTS (뜻: 보기)

-> 해당 위치의 해당 플레이어의 X개의 유닛의 쉴드량을 X%로 설정합니다.

 : 해당 위치에 가면 쉴드가 꽉차거나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이 트리거를 이용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제3인생자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