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국, e스포츠 협회 창설…정부와 공조 나섰다




영국이 e스포츠 협회를 만들면서 독자적인 e스포츠 행보를 걷기로 했다. 


벤처비트닷컴(venturebeat.com)에 따르면 비영리 단체로 30일 설립된 영국 e스포츠협회는 모든 수준의 e스포츠 리그를 대표하며 영연방 정부의 허가를 받았고 문화, 언론, 스포츠를 담당하는 정부 부서와 공조해서 영국의 e스포츠를 대표하는 주체로 선정됐다. 


영국e스포츠협회는 미래의 성장 자산이 될 비디오 게임 대회를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현재 활동하고 있는 프로게이머들을 지원하고 영국을 글로벌 챔피언으로 만들어줄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영국e스포츠협회는 지난 5월에 공표된 세계 e스포츠 협회와 같은 상급 단체에 합류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6월초 러시아가 e스포츠를 정식 스포츠로 인정했고 영국까지 e스포츠협회를 정식으로 출범시키면서 유럽 지역에서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더 뜨거워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뉴스 본문 출처 :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347&aid=0000091201


영국이 e스포츠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섭니다. 벤처비트닷컴(venturebeat.com)에 따르면 30일 비영리 단체로 설립된 영국e스포츠협회가 영언방 정부의 허가를 받아 영국의 e스포츠를 대표하는 주체로 선정됐다고 하는데요. 영국e스포츠 협회는 비디오 게임 대회를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프로게이머 지원과 글로벌 챔피언 육성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합니다. 최근 유럽 지역에서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영국 또한 그 흐름에 합류한 모습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제3인생자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