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넥슨지티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서든어택2는 106주 연속 PC방 사용량 순위 1위, 국내 최고동시접속자 수 35만 명 등 수많은 기록을 세운 ‘서든어택’의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의 게임성을 승계, 발전시켰으며, 획기적으로 발전한 그래픽과 향상된 타격감이 전투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참고로 지난 4월 실시한 비공개시범테스트(CBT)에는 28만 5,000명이 참여해 최고동시접속자수 3만 6,000명을 기록한 바 있다.


■ 주요 특징


한층 진화된 게임모드와 전장


7월 6일 정식 오픈과 더불어 한층 진화된 게임모드와 전장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신규 폭파미션 맵으로 ‘맨션’과 ‘살바토레’가 있고, 신규 협동모드 맵 ‘중앙역’이 공개된다. 


‘맨션’은 고급스러운 주택을 배경으로 실내와 야외를 넘나들도록 설계돼 있다. ‘살바토레’는 카메룬과 나이지리아 국경지대에 위치한 교회를 배경으로 증거물을 폭파하려는 레드 진영과 이를 저지하려는 블루 진영이 치열하게 맞서는 설정이다.



■ 신규 게임모드 


중앙역(Central station)


중앙역은 최대 4명이 팀을 이뤄 다양한 패턴으로 엄습해오는 괴물(크리쳐)을 처치하는 PvE(Player vs Environment) 기반 협동모드다. 생존을 위해선 치밀한 전략과 협동 플레이가 관건이다. 강해지는 괴물에 맞서 다양하고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는 재미를 주며, 한층 진화된 부위별 피격효과로 더욱 화끈한 타격감을 맛볼 수 있다.






▲ 서든어택2 중앙역 공식 플레이영상



‘중앙역’은 최대 4명이 팀을 이뤄 다양한 패턴으로 엄습해오는 괴물(크리쳐)을 처치하는 PvE(Player vs Environment) 기반 협동모드 맵이다. 생존을 위해선 치밀한 전략과 협력이 중요하며, 한층 진화된 부위별 피격 효과로 더욱 화끈한 타격감과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프롤로그: 스파이(Prologue : Spy)


‘프롤로그: 스파이’는 싱글 플레이 방식의 튜토리얼 미션으로 서든어택2 접속 시 유저들이 가장 먼저 즐기게 된다. 서든어택2의 주요 캐릭터, 세계관, 스토리 일부를 미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영상에는 인질로 잡힌 스파이 ‘스칼렛’이 구조 신호를 보내다가 발각되고 스칼렛을 구하기 위해 플레이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 서든어택2 프롤로그 스파이 후속 영상






■ 신규 맵


맨션(Mansion)


고급스러운 주택을 배경으로 한 밝은 분위기의 맵 맨션은 실내와 야외를 넘나드는 다양한 교전지역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은밀한 저격 포인트와 두 개의 폭파지점을 향한 다양한 진입 경로는 세밀한 전략과 팀워크를 필요로 한다.


살바토레(Salvatore)


살바토레는 서든어택2 프롤로그 영상의 주 무대인 카메룬과 나이지리아 국경지대에 위치한 교회가 배경이다. 맵 어딘가에 위치한 증거물을 폭파하려는 레드 진영과 이를 저지하려는 블루 진영이 치열하게 맞선다. 폭파지점이 한 곳이기 때문에 역동적인 전투로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프롤로그: 스파이’는 싱글 플레이 방식의 튜토리얼 미션으로 서든어택2 접속 시 유저들이 가장 먼저 플레이하게 되며, 서든어택2의 주요 캐릭터, 세계관, 스토리 일부를 미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온라인 FPS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


서든어택2는 온라인 FPS게임 중 최상의 그래픽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물리기반 쉐이딩(Shading)’을 통해 총기를 실감나게 표현했다. 쉐이딩은 게임 내 오브젝트의 색감과 질감을 표현하는 작업으로 총기의 금속 특유의 차갑고 거친 느낌을 정교하게 보여준다. 또 빛 반사 정도에 따라 시각적으로 총기가 다르게 보이도록 연출해 현실성을 더했다. 각 캐릭터의 미세한 표정 변화까지 표현해 캐릭터의 특징과 매력을 최대한 부각시켰다. 특히 이러한 고품질 그래픽을 저사양의 PC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극한의 타격감


서든어택2는 특유의 타격감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모션을 추가해 더욱 역동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했다. 피격 부위, 이동 속도, 전투 자세 등에 따라 캐릭터의 피격 및 쓰러지는 모션을 다르게 표현해 타격감을 한층 강화했으며, 총기 소리, 캐릭터 목소리 등 타격감과 직결되는 인게임 사운드는 미국 현지에서 녹음해 완성도를 높였다.






반응형
Posted by 제3인생자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