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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에 대한 인식이 1년 새에 상당수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 시장 분석 기관 뉴주(Newzoo)는 11일 공식 홈페이지에 4월 경 한국,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16개국을 대상으로 한 e스포츠 수용자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뉴주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16년에 들어 약 11억 명이 e스포츠를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2015년에 비해 3억 명 가량 증가한 것으로 36%의 성장율이다.
e스포츠 시청자 또한 증가했다. 뉴주는 2016년 e스포츠 시청자가 1억 4천만 명에 이른다고 분석했고, e스포츠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열성팬 또한 1억 4천명에 다다랐다고 전했다. 이어 뉴주는 오는 2019년 e스포츠 인식 인구가 15억 명에 달할 것이라며 e스포츠 시청자와 열성팬도 2억 명을 웃돌 것으로 예측했다.
지역별 점유율에선 전체 인구 수가 많은 중국이 우세했다. e스포츠를 인식하고 있는 인구 11억 명 중 중국이 28%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이 22%, 북미가 15%로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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