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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만들기 트리거 입문] 조건(상태)(Conditions) 트리거를 알아보자. #2

= 트리거의 조건과 결과값의 트리거가 있는데 이 중 조건값(상태값)의 트리거를 배워보겠습니다.

 두번째 글입니다.




▲ 기본적인 조건은 플레이어를 '1플레이어'로 예로 들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건 트리거 : HIGHEST SCORE, KILL, LEAST KILLS, LEAST RESOURCES, LOWEST SCORE, MOST KILLS, MOST RESOURCES, NEVER, OPPONENTS, SCORE, SWITCH

 나머지는 첫번째 게시글 참고...





사진을 예로 들어 각각의 조건 트리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HIGHEST SCORE (뜻: 가장 높은 점수)

-> 현재 플레이어가 선택한 분야 중에서 가장 높은 스코어를 가지고 있는 경우...

 : points를 클릭하면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otal, Units, Buildings, Units and Buildings, Kills, Razings, Kills and Razings, Custom가 있는데 이들의 의미는 


  Total : Units, Buildings, Kills, Razing의 합한 점수.

  Units : 생산한 Unit의 수와 종류에 따른 점수.

  Buildings : 만든 건물의 수와 종류에 따른 점수.

  Units and Buildings : Unit과 건물에 따른 점수.

  Kills : 죽인 Unit의 수에 따른 점수.

  Razings : 파괴시킨 건물의 수에 따른 점수.

  Kills and Razings : Kills와 Razings를 합한 점수.

  Custom : 사용자가 지정하는 점수로 action에서 설정.


입니다.







KILL (뜻: 죽이다)

-> 선택한 플레이어의 X개의 유닛을 처치할 경우...

 : 이 조건 트리거는 특정 스코어가 될 경우 유닛이 바꿔지는 진화블러드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또는 특정한 유닛을 선택 할 수 있는 유닛(예: 시민)이 나올때 주로 사용합니다.







LEAST KILLS (뜻: 최소한의 킬)

-> 현재 플레이어가 전체 플레이어중에 선택한 유닛을 가장 적게 처치할 경우

 : 선택된 유닛을 가장 적게 처치한 플레이어를 지목하고 액션 트리거로 넘겨줍니다.







LEAST RESOURCES (뜻: 최소한의 자원)

-> 가장 적게 자원(미네랄, 가스, 미네랄&가스)을 소유할 경우

 : 현재 플레이어중에서 특정 자원을 가장 적게 소유하면 지목합니다.







LOWEST SCORE (뜻: 최저 점수)

-> 현재 플레이어가 분야에 최저점수를 달리고 있으면...

 : points를 클릭하면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otal, Units, Buildings, Units and Buildings, Kills, Razings, Kills and Razings, Custom가 있는데 이들의 의미는 


  Total : Units, Buildings, Kills, Razing의 합한 점수.

  Units : 생산한 Unit의 수와 종류에 따른 점수.

  Buildings : 만든 건물의 수와 종류에 따른 점수.

  Units and Buildings : Unit과 건물에 따른 점수.

  Kills : 죽인 Unit의 수에 따른 점수.

  Razings : 파괴시킨 건물의 수에 따른 점수.

  Kills and Razings : Kills와 Razings를 합한 점수.

  Custom : 사용자가 지정하는 점수로 action에서 설정.


입니다.







MOST KILLS (뜻: 킬수가 가장 많은)

-> LEAST KILLS의 반대말로 전체 플레이어중에 가장 많이 처치할 경우

 : 반대말이라 LEAST KILLS 참조







MOST RESOURCES (뜻: 최대 자원)

-> LEAST RESOURCES의 반대말로 전체 플레이어중에 가장 많은 자원을 보유할 경우

 : 반대말이라 LEAST RESOURCES 참조







NEVER (뜻: 절대로)

 : 이 조건 트리거를 적용할 경우 조건 트리거는 물론 액션 트리거까지 모두 무효화 시킨다. 쉽게 말하면 이 트리거를 작동되지 않게 해준다. 이는 버그 체크용 또는 주석으로 많이 사용된다.







OPPONENTS (뜻: 최대 자원)

-> 해당 플레이어의 상대방(적)과 X개 만큼 존재할 경우

 : 현재 플레이중인 플레이어 혹은 동맹군들의 상대측이 지정된 숫자만큼 남아 있는 경우입니다. 이는 4:4에서 한쪽에서 먼저 2명이 패배해서 탈락되면 지는 팀 플레이 형식에서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SCORE (뜻: 점수)

-> 해당 플레이어가 분야에서 일정 점수를 획득 할 경우

 : points를 클릭하면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otal, Units, Buildings, Units and Buildings, Kills, Razings, Kills and Razings, Custom가 있는데 이들의 의미는 


  Total : Units, Buildings, Kills, Razing의 합한 점수.

  Units : 생산한 Unit의 수와 종류에 따른 점수.

  Buildings : 만든 건물의 수와 종류에 따른 점수.

  Units and Buildings : Unit과 건물에 따른 점수.

  Kills : 죽인 Unit의 수에 따른 점수.

  Razings : 파괴시킨 건물의 수에 따른 점수.

  Kills and Razings : Kills와 Razings를 합한 점수.

  Custom : 사용자가 지정하는 점수로 action에서 설정.


입니다.







SWITCH (뜻: 스위치)

 : 지정된 스위치가 셋업되어 있거나 클리어 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복잡하거나 반복 이벤트를 만들때 주로 사용됩니다. 주의사항은 이전에 미리 액션 트리거에서 Set Switch로 스위치 설정이 되어 있어야 작동됩니다. 이는 랜덤으로 유닛을 생산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첫번째 글 바로가기 → http://usefull.tistory.com/6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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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제3인생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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