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한국 국내 미발매…한국 시장 뒷전?



1차 출시 국가 제외, 발매 일정도 미공개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닌텐도가 지난 3일 북미와 일본, 호주, 유럽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차세대 콘솔게임기 닌텐도 스위치를 출시했다. 


하지만 한국은 1차 출시 국가에서 제외됐을 뿐 아니라 추후 발매 일정에 대해서도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한국은 닌텐도의 고려 대상에서 배제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닌텐도는 이전 콘솔게임기인 닌텐도 위유를 국내 정식 출시하지 않았다. 따라서 닌텐도 스위치 역시 국내 시장에선 만나보기 힘든 것 아니냐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한국을 제외한 북미와 일본, 호주, 유럽 등에 출시한 닌텐도 스위치.



6일 관련 한국닌텐도 측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 국내 정식 발매에 대해 논의된 내용은 아직 없는 상황이다. 


닌텐도 스위치는 콘솔게임기와 휴대용 게임기가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신형 게임기다. 글로벌시장 출시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매장마다 대기열을 만들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동시 발매 타이틀로 선보인 ‘젤다의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주요 게임 및 IT 매체에서 만점 행렬을 이어가며 호평받고 있다. 


하지만 한국에선 정식 출시되지 않아 국내 이용자들에겐 그림의 떡이나 다름 없다.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하더라도 퍼즐과 스토리가 강점인 젤다의 전설을 플레이하기엔 아쉬움이 따른다. 


국내 콘솔게임 시장에서 소극적인 닌텐도의 행보는 적극적으로 국내시장 활성화에 나서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어(이하 SIEK), 한국 MS와 달라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자세한 뉴스 정보 바로가기 ->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092&aid=0002112698



반응형
Posted by 제3인생자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