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확률형 아이템 법적 규제, 강화되나?



'확률형 아이템'은 게임사와 게이머 사이의 오랜 앙금으로 남아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업계에서 2015년 7월부터 자율적으로 확률형 아이템 구성품과 확률을 알리는 자율규제를 시작했지만 시장 반응은 미지근하다. 19대를 넘어 20대 국회로 넘어온 후 이를 법으로 강제하는 법안이 2종이나 발의된 것은 그만큼 여론이 뜨겁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법안을 대표 발의한 노웅래 의원이 이동섭 의원과 함께 ‘확률형 아이템’ 규제에 대한 입법 토론회를 직접 열고 법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의원은 8월 30일 오후 2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게임이용자의 알권리 보호를 위한 토론회'를 주최했다.


노웅래 의원은 “한국 게임산업이 매출 10조 원 규모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것은 게임 이용자의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다”라며 “게임회사들이 한층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게임 이용자들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다. 제가 발의한 법안은 게임산업 규제가 아니라 이용자 신뢰를 확보해 결과적으로 산업을 진흥하기 위한 방법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바로가기 ->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356&aid=0000013726


루리웹 뉴스 바로가기 -> http://bbs.ruliweb.com/news/read/84861



반응형
Posted by 제3인생자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