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8.15 패치노트 챔피언/아이템 바로보기
챔피언
리 신
Q - 음파 / 공명의 일격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음파 / 공명의 일격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대상이 잃은 체력의 일정 비율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으며, 대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리 신은 스노우볼을 굴리기에 효과적인 공격적 챔피언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리 신이 확실히 우위를 점하고 있을 때 얻는 보상이 적절하도록 조정했습니다.
Q - 음파 / 공명의 일격
모르가나
기본 마나 재생이 감소합니다. E - 칠흑의 방패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모르가나가 서포터 외 다른 역할을 맡을 때 보이는 스킬 연사 능력은 W - 고통의 대지의 마나 소모량이 스킬 레벨에 따라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제어됩니다. 하지만 서포터를 담당할 때에는 W - 고통의 대지의 스킬 레벨을 가장 마지막으로 5레벨로 올리기 때문에 공격로 유지력이 지나치게 강합니다.
기본 능력치
E - 칠흑의 방패
신드라
Q - 어둠 구체의 기본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이번 변경으로 신드라의 게임 초반 위력이 약간 증가할 겁니다.
Q - 어둠 구체
쓰레쉬
W - 어둠의 통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사슬 채찍의 최대 공격력 증가 계수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쓰레쉬의 위력은 조금 더 강해져도 좋을 겁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특히 게임 초반에 전력을 다해 싸울 때 발휘되는 잠재력과 게임 후반의 변수 창출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W - 어둠의 통로
E - 사슬 채찍
올라프
W - 광포한 공격의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올라프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면 조금은 위력이 강해질 겁니다.
W - 광포한 공격
이렐리아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체력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 칼날 쇄도의 사거리, 기본 피해량, 그리고 공격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E - 쌍검협무의 사거리와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선봉진격검의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계속적인 이렐리아 변경의 일환으로, 이번 패치에서는 이렐리아의 위력을 스킬이 아닌 기본 공격 쪽으로 조금 더 이동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
Q - 칼날 쇄도
W - 저항의 춤
E - 쌍검협무
R - 선봉진격검
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매사냥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퀸이 공격로에서 발휘하는 위력이 조금씩 문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퀸은 원거리 챔피언이니 적이 집중적으로 공격했을 때 어렵지 않게 처치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매사냥
킨드레드
W - 늑대의 광기의 늑대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감소합니다. R - 양의 안식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최근 킨드레드는 버그 수정으로 인해 예상보다 위력이 훨씬 크게 증가하면서, 압도적으로 강한 정글러로 떠올랐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킨드레드의 위력 일부를 감소시키고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게임의 판도에 영향을 주는 다른 유사한 궁극기와 같은 수준으로 조정했습니다.
W - 늑대의 광기
R - 양의 안식처
피들스틱
E - 어둠의 바람의 마나 소모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E - 어둠의 바람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현재 피들스틱의 포킹 능력은 특히 하단 공격로에서 서포터 역할을 맡았을 때 너무 강합니다.
E - 어둠의 바람
피즈
W - 심해석 삼지창의 사용 효과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심해석 삼지창의 사용 효과와 적중 시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R - 미끼 뿌리기의 전체적인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단, 적중 거리가 멀어질수록 기존에 비해 소폭만 증가합니다.
최근 변경으로 인해 피즈는 의도한 것보다 피해량이 적었던 것 같습니다.
W - 심해석 삼지창
R - 미끼 뿌리기
아이템
서포터 아이템
서포터의 시작 아이템 가격이 증가합니다.
현재 서포터 아이템은 가격이 낮기 때문에 서포터 플레이어들이 상당히 많은 양의 포킹 피해를 물약으로 회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딜 교환이 의도한 것보다 효과적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고대 주화/고대유물 방패/주문도둑의 검
유목민의 메달 / 타곤산의 보호 / 얼음 송곳니
원거리 딜러 아이템
원거리 딜러의 위력을 게임 후반에 증폭시키기 위한 변경이 조금은 지나치게 가혹했습니다. 이 때문에 원거리 딜러가 체감하는 게임 중반 위력이 크게 감소했으며 게임 후반에 위력을 증폭시키지 못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원거리 딜러 아이템 일부의 가격을 낮추는 동시에, 게임 후반 위력을 함께 감소시켜서 후반에 게임을 장악할 만큼 강해지지는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무한의 대검
총 가격이 감소합니다. 조합식이 변경됩니다. 고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능력치를 덜 희생시키면서 아이템의 가격을 감소시키면 원거리 딜러가 빠른 시점에 적절하게 위력을 증폭시킬 수 있을 겁니다.
폭풍갈퀴
가격이 감소합니다.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능력치를 덜 희생시키면서 아이템의 가격을 감소시키면 원거리 딜러가 빠른 시점에 적절하게 위력을 증폭시킬 수 있을 겁니다.
정수 약탈자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8.12 패치에서 정수 약탈자를 더욱 쉽게 장만할 수 있도록 일부를 변경했지만, 그 변경 때문에 전체적인 위력이 다소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일부 위력을 되돌려 주려고 합니다.
열정의 검 업그레이드 아이템
가격이 감소합니다.
고속 연사포 / 스태틱의 단검 / 루난의 허리케인
유령 무희
헤르메스의 시미터
총 가격과 조합 비용이 감소합니다.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아이템은 장점과 단점이 확실해야 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의 경우, 위험을 회피하게 해주는 고유 사용 효과 능력에 비해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적절하지 않습니다.
정글 아이템
이제 골드 획득량이 아니라 미니언 처치 수가 가장 많을 경우 괴물 사냥꾼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지금까지의 괴물 사냥꾼 페널티는 정글을 함께 사냥하는 두 챔피언 중 하나가 아니라 상대편 챔피언을 많이 처치한 정글러가 스노우볼을 굴리는 것을 제한하는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골드 획득량이 아니라 미니언 처치 수가 가장 많은 챔피언만이 제한받도록 체계를 변경했습니다.
전체 패치 내용 바로가기 :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1&idx=259328#.W2LjG9mrTF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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