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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6.20 패치노트 바로보기 (아이번/챔피언 수정내용)
챔피언
선택 시 음성: 현재 아이번 챔피언 선택 시 음성이 출력되지 않으며, 늦어도 6.21 패치 까지는 수정될 예정입니다. 자연의 아버지 아이번의 더욱 화창한 음성을 빠른 시일 내에 들으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치명타 시 둔화 효과가 더 강력해지지만 기존보다 빠르게 기본 둔화 효과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이제 궁사의 집중(Q) 스킬로 애쉬의 기본 공격 타이머를 완전히 초기화시킬 수 없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리 화살
기본 둔화 효과: (1~18레벨에) 5~25% ⇒ (1~18레벨에) 10~20%
치명타 시 둔화 효과: 기본 둔화 효과의 두 배 ⇒ 기본 둔화 효과의 세 배
치명타 시 둔화 효과 감소: 치명타 둔화 효과는 둔화 효과 지속 시간 전체에 걸쳐 ⇒ 둔화 효과 지속 시간의 처음 절반 동안 기본 둔화 효과 수준까지 감소합니다.
Q - 궁사의 집중
신규최소 공격 지연 시간: 이제 애쉬가 궁사의 집중 스킬을 시전하면 기본 공격 동작이 완전히 초기화되는 대신 기본 공격 지연 시간이 정상값의 40%로 줄어듭니다. (지연 시간이 이미 40% 이하로 남았다면 줄어들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애쉬의 기본 공격 간에 1초 씩의 지연 시간이 적용되는 상황에서, 궁사의 집중을 시전하면 다음 공격의 경우 이 지연 시간이 0.40초로 줄어듭니다.
다발 공격 피해량: 1.15/1.2/1.25/1.3/1.35 총 공격력 ⇒ 1.05/1.1/1.15/1.2/1.25 총 공격력
잡아먹기(Q) 스킬로 몬스터 종류별로 고유 효과를 얻는 대신, 중첩되는 이로운 효과를 얻습니다. 절대영도(R) 스킬 둔화 효과가 점점 증가합니다.
일반
기본 공격력: 56.86 ⇒ 59
성장 공격력: 3.45 ⇒ 4
예티 세트: 누누의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선지자
신규진짜 확실한 선지자: 이제 누누는 선지자 효과가 활성화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하며, 귀환 또는 부활 시마다 효과가 재활성화됩니다.
Q - 잡아먹기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 12/11/10/9/8초
삭제편식쟁이: 이제 누누가 특정 중립 몬스터에게 잡아먹기를 시전했을 때 특별한 이로운 효과를 얻지 않습니다.
신규예티 키우기: 대형 몬스터를 잡아먹을 때마다 윌럼프에게 포만감 버프가 하나씩 중첩됩니다. 누누는 포만감 중첩 하나당 비전투 시 이동 속도가 10, 최대 체력이 3% 증가하며 크기도 증가합니다.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 유효 시간은 잡아먹기 시전 시마다 초기화되며, 매 50/55/60/65/70초마다 사라집니다.
포만거인: 잡아먹기 스킬로 얻은 체력이 잿불거인과 중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절대 영도
둔화 효과: 50% ⇒ 50%로 시작해 정신 집중 시간 동안 95%까지 증가
삭제시전 시간: 0.25초 ⇒ 없음
수혈(Q) 및 선혈의 파도(E)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수혈 스킬의 미니언 대상 시전 시 치유량이 줄어듭니다. 선혈의 파도 스킬의 체력 계수가 줄어듭니다.
Q - 수혈
치유량 주문력 계수: 0.15 ⇒ 0.35
핏빛 격노 치유량 증가: 미니언 대상 50% 적용 ⇒ 미니언 대상 35% 적용
E - 선혈의 파도
최대 계수: 0.08 최대 체력 + 0.7 주문력 ⇒ 0.06 최대 체력 + 1.0 주문력 (최소 계수 및 충전 소모값은 변함 없습니다.)
투사체 폭: 40 ⇒ 60
투사체 갯수: 20 ⇒ 15
두 번 물어뜯기(Q) 애니메이션 속도가 시각적으로 빨라집니다.
한참 전에 쉬바나 기본 스킨에서 두 번 물어뜯기 스킬의 애니메이션을 조정했습니다. 실제 피해를 입히는 타이밍 자체는 변함 없었지만, 동작이 약간 굼뜬 느낌이 들었죠. 두 번 물어뜯기 스킬의 타격감을 회복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속도를 약간 높였습니다.
시각적 개선: 두 번 물어뜯기 스킬 애니메이션 속도가 빨라집니다. (시각적인 변화입니다.)
요릭이 순간이동을 시전하면 소환수들이 따라옵니다. 애도의 안개(E) 표식이 미니언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반
한 마리도 두고 가지 않는다: 이제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이 요릭을 따라오고 있는 경우 순간이동 시전 시 요릭과 함께 이동합니다. (공격로를 압박하고 있을 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
칼바람 망령: 칼바람 나락에서 무덤 생성 빈도가 4회마다로 고정됩니다.
W - 망자의 진
망자의 사용성: 이제 망자의 진 스킬을 최대 범위 바깥에 시전하면 요릭이 최대 범위에 스킬을 사용합니다.
망자의 직관성: 이제 망자의 진 스킬로 생성되는 벽의 체력이 벽 하단을 둘러싸는 띠 형태로 표시됩니다.
E - 애도의 안개
망령은 골드가 필요 없지: 이제 챔피언과 몬스터에만 표식이 적용됩니다.
와작와작 뻥!(E) 스킬의 마나 소모가 증가하며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와작와작 뻥!
기본 피해량: 80/135/190/245/300 ⇒ 70/120/170/220/270
마나 소모량: 전 레벨 공통 50 ⇒ 전 레벨 공통 70
딱 한 번씩만: 이제 한 번 시전한 와작와작 뻥! 스킬로는 적이 다수의 폭발에 적중했다 해도 단 한 번씩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흉포한 울부짖음(W) 스킬을 개선 및 조정했습니다.
W - 흉포한 울부짖음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13/12/11/10/9초
효과 범위: 585 ⇒ 650
침묵 지속 시간: 1.5/1.75/2/2.25/2.5초 ⇒ 1.5/1.625/1.75/1.875/2초
이거 무슨 소리야?: 시전 직후 범위를 벗어난 유닛들도 적중된 것으로 판정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생체마법 폭격(W) 공격 애니메이션이 변경된 효과에 맞도록 수정됩니다.
W - 생체마법 폭격
신규?멋지게 뱉기: 생체마법 폭격의 공격 애니메이션을 예전처럼 멋있게 변경했습니다.
사자침: 사자춤 코그모의 적중 시 파티클 효과에 불꽃놀이를 더 화려하게 추가했습니다.
8초: 각 스킨의 생체마법 폭격 시각 효과를 변경된 지속 시간과 일치하도록 수정했습니다.
기본 체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파편 난사(Q) 재사용 대기시간 및 다져진 땅 지속 시간이 줄어듭니다.
일반
기본 체력 재생: 6 ⇒ 7
아이템술사: 탈리야의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Q - 파편 난사
재사용 대기시간: 10/8.5/7/5.5/4초 ⇒ 8/7.5/6/4.5/3초
다져진 땅 지속 시간: 140초 ⇒ 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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