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설과 배틀로얄의 만남 포트나이트, 23일 오픈베타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늘(19일)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로즈룸에서 '에픽게임즈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느 때와 달리 동사의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과 관련한 내용이 아니라 향후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할 게임 '포트나이트'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국내 언론의 관심을 모았다. 포트나이트는 1월 23일부터 국내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박성철 대표는 지난 6년 동안 개발해온 포트나이트의 국내 서비스와 관련한 내용을 발표했다. 포트나이트의 국내 OBT 서비스는 오는 1월 23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는 건설 요소와 액션을 결합한 액션 빌딩 게임으로, PVE 모드인 '세이브 더 월드'와 PVP 모드인 '배틀로얄'로 구성되어 있다. 세이브 더 월드 모드는 에픽게임즈 런처를 통해 유료 얼리 억세스 버전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배틀로얄 모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올해 내로 포트나이트 전체 서비스를 무료로 전환할 예정이다.


배틀로얄 모드에서는 자원을 채집하는 곡괭이에서부터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는 바주카포까지 다양한 무기가 존재하며, 적의 공격을 피해 도망다니거나 피난처를 찾을 필요 없이 요새와 장벽을 직접 건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캐릭터에서부터 각종 장비에 이르기까지 각종 커스터마이즈를 할 수 있어서 플레이어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다.


배틀로얄 모드 출시 2주만에 전 세계 1,000만 사용자를 기록한 게 이어 72일만에 2,000만 사용자, 100일만에 4,000만 사용자를 기록하고 현재는 200만명 이상의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포트나이트는 차별 없이 전 세계 동일 콘텐츠를 출시하는 글로벌 원빌드 정책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며 게임의 공정성을 저해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절대로 도입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에픽 게임즈 코리아의 윤희욱 마케팅 담당은 밝혔다. 대신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장식 아이템 등을 판매할 예정이며, 현재 배틀패스 아이템은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고 있으나 국내 OBT 기념으로 OBT 서비스 시점으로부터 2주 내에 플레이하면 무료로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무엇보다도 공정성을 해치는 불법 이용자를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국내 서비스 버전에는 더욱 가동성이 좋고 친숙한 폰트를 사용하고 사용 단어 역시 국내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단어로 번역을 진행하는 등 높은 수준의 현지화를 선보일 예정이며, 유명 연예인을 기용한 광고 및 국내 유저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포트나이트는 청소년 게이머들도 플레이할 수 있는 12세 등급으로 서비스된다.



인터뷰내용 & 자세한 내용 보기 -> http://bbs.ruliweb.com/news/read/103608#csidxfa0c5a8b27e2606b611660876448a31 


공식 홈페이지 -> http://goo.gl/Vbq9zP


반응형
Posted by 제3인생자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