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클립스 설치(EXE)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자바 연동하기

이클립스 인스톨버전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이클립스 다운로드/설치 방법

이클립스 네온



1. 이클립스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선 홈페이지에 방문해야합니다.


http://www.eclipse.org/


위 링크를 눌러 홈페이지에 들어가세요.


그 다음 오른쪽 상단 DOWNLOAD를 눌러줍시다.






2. 이클립스가 저번주에 봤을땐 Mars 버전이었는데 벌써 또 다른 버전이 나왔네요...


Neon 입니다.


아무튼 왼쪽 하단에 있는 DOWNLOAD를 눌러줍시다.


저는 컴퓨터가 64비트라 DOWNLOAD 64 BIT로 나오네요.






3. 다운로드 출처를 확인하고 DOWNLOAD를 눌러줍시다.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EXE파일을 실행하세요.






4. 이클립스 인스톨러가 뜨고 선택화면이 나올겁니다.


우리는 자바를 하기때문에 첫번째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를 클릭하세요.


저는 나중에 웹개발도 해야하기 때문에 전 두번째걸 설치했어요.






5. 설치경로를 마음대로 설정하세요.


저렇게 설정해도 되는데 되도록 따로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6. 저는 바탕화면에 폴더를 따로 만들어 경로를 설정했습니다.


그 다음 INSTALL를 실행합시다.






7. 설치 시작하면 라이센스 동의서가 나옵니다.


Accept Now를 눌러주세요.






8. 설치가 진행되고 있어요.


근데 설치 진행 속도가 느리네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냥 이클립스는 압축된 zip파일로 다운로드 받아 하는게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9. 라이센스 동의하라는 창이 80% 설치 중에 나타납니다.


동의하고 설치 진행합시다.






10. 설치 완료되면 LAUNCH를 눌러서 잘 실행되는지 보죠.






11. 워크스페이스(작업명)을 설정합니다.


자신이 찾기 쉬운 곳으로 경로 설정하세요..






12. 저는 바탕화면에 폴더 만들어서 작업하기 쉽고 찾기도 쉬운 곳으로 설정했어요.


경로 설정 다 했으면 OK를 눌러줍시다.






13. 이클립스가 작업 폴더를 읽어들입니다.






14. 이클립스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단 왼쪽에 있는 Welcome 옆에 X(닫기)를 눌러주세요.




15. 잘 실행되네요.


이젠 이클립스와 자바와 연동해야겠죠?


오른쪽 상단에 있는 Open Perspective를 눌러주세요.






16. 여기서 Java를 눌러 OK를 눌러주면 이클립스 전체가 자바를 개발하기 쉽게 변경될겁니다.



반응형
Posted by 제3인생자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