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니지2 레볼루션 청소년 이용불가 분류로 재분류




넷마블게임즈의 인기 모바일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청소년이용불가로 등급이 재조정됐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10일 열린 등급분류회의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 이용등급을 청소년이용불가로 재분류했다.


게임위가 이 같은 결정을 내린 이유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인 게임아이템 거래 중개 사이트를 모사했다는 이유에서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는 유료 구매가 가능한 게임 내 가상화폐인 '블루다이아'를 이용해 이용자 간 아이템을 거래하고 수수료를 부과하는 거래소 시스템이 존재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당초 12세 이용가 게임이었으나, 이번 게임위의 결정으로 인해 청소년이용불가 게임이 됐다. 등급 재조정 효력은 결정 즉시 발생한다.


넷마블 측은 게임위의 결정에 따라 빠르게 콘텐츠를 수정해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넷마블 측은 "레볼루션을 이용 중인 모든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라며 "게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변경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게임위의 이번 결정으로 아이템 거래 시스템을 가진 모바일게임 개발사들은 비상이 걸렸다. 이미 시장에는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모바일 MMORPG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리니지2 레볼루션'처럼 거래소 콘텐츠를 수정하거나, 성인 인증을 받아야 하는 성인용 게임으로 서비스해야한다.


출처 ->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015&aid=0003766700


반응형
Posted by 제3인생자
l